본문 바로가기
요리

국물 닭볶음탕 맛있게 만드는 법

by 초망치 2023. 3. 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망치입니다.



오늘 저녁 메뉴는 고민 끝에 '국물 자박한 닭볶음탕' 당첨입니다.

 


신랑이 국물 떠먹는 것을 좋아해서 국물이 있는 닭볶음탕으로 만들었습니다.



자, 맛있는 닭볶음탕 만들어 볼까요?

 

 

 


<재료>
볶음용 절단 닭 1.2kg,  감자 3개, 당근 1/2개, 양파 1/2개, 대파 2줄기, 우유, 생수, 고춧가루, 다진 마늘, 고추장, 진간장, 국간장, 맛술, 올리고당, 설탕, 후춧가루, 통깨, 소주


<순서>
1. 닭을 깨끗이 씻어서 우유에 30분간 재워둡니다.
(우유에 담가 연육 작용과 함께 잡내를 제거합니다.)




우유가 넉넉히 있다면 위 사진보다 더 넣어주세요~





2. 우유에 닭을 재우는 동안 채소를 손질합니다.
(감자 3개는 큼직하게, 당근 1/2개는 나박김치 무처럼 썰고, 양파 1/2개는 깍둑썰기, 대파 2줄기는 어슷어슷 썰어줍니다.)





3. 우유에 재워둔 닭을 깨끗이 씻고, 냄비에 닭을 삶아줍니다.
(불순물과 잡내 제거를 위해 소주컵으로 소주 1잔 넣어 함께 끓이고, 삶은 후엔 흐르는 물에 닭을 여러 번 씻어줍니다.)




4. 삶은 닭과 생수 200ml, 감자, 당근, 아래의 양념을 넣고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고추장 2스푼, 다진 마늘 2스푼, 맛술 2스푼, 올리고당 2스푼반, 설탕 1스푼, 진간장 4스푼, 국간장 2/3 스푼, 후춧가루 톡톡톡 톡)


매운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청양고추 1개 어슷어슷 잘라서 넣어주어도 됩니다.





5. 닭을 삶았기에 조리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중불에서 감자와 당근이 익으면 어슷어슷 썬 대파 2줄기와 양파를 넣고 끓여줍니다.




6. 국물이 졸아들면 맛있는 '국물 닭볶음탕' 완성입니다. 그릇에 옮겨 담고 통깨를 톡톡 뿌려주세요~



어제 구매한 화소반 그릇에 예쁘게 담았습니다~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간이 세지 않고, 맛있었어요^^



신랑도 맛있다고 잘 먹네요~
맛있게 먹어주니 기분이 참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