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사골 육수 소고기 떡국 맛있게 끓이는법

by 초망치 2022. 2.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망치 입니다.



오늘은 설날을 맞이하여 소고기 떡국을 만들었어요^^


할머니께서 만들어주시던 떡국을 정말 좋아했는데요~

사골 육수 베이스이고 양지고기를 손으로 하나씩 찢어서 정성껏 만드신 최고의 떡국이었어요^^


지금은 맛볼 수 없는 떡국이지만 기억을 되살려 만들어 볼께요~



<재료>
사골국, 양지(소고기), 떡국떡, 어슷어슷 썬 대파, 계란지단, 멸치액젓, 조선간장(국간장), 소금, 다진마늘





<순서>

1. 떡국떡을 물에 불려줍니다.

떡은 될 수 있으면 떡집에서 소분하여 파는 떡으로 준비 해주세요~ 물에 불리지 않아도 되고, 쫀득쫀득 더 맛있답니다.




2. 물2L에 양지(소고기)를 넣고 끓여줍니다.


소고기를 우린 육수는 사골국과 함께 맛있는 떡국 국물 베이스가 될거예요^^


양지 고기를 손으로 찢으려면 고기를 푹 1시간정도 익혀줘야 합니다. 저는 푹 익히지 않아서 가위로 잘라주었습니다~



3. 준비한 사골 육수2L와 양지고기 육수2L를 섞어서 간을 하여 끓여줍니다.
(조선간장 5스푼, 액젓 5스푼,다진마늘 2스푼, 어슷어슷 썬 대파 한주먹)

사골 육수는 지난번에 끓여 먹고, 남겨둔 것을 사용했어요^^

위에 간을 하고 싱거우면 소금1/2티스푼으로 간하여 줍니다.




4. 고명으로 올릴 계란 지단을 부쳐줍니다.

팬에 기름을 키친타올에 묻혀서 발라줍니다.
계란3개를 풀어서 얇게 약불에서 부쳐서 썰어주면 완성입니다.


흰자, 노른자 따로 부치는 것이 좋지만, 간편하게 저는 한번에 부쳤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따로 부쳐서 고명을 올려주면 더욱 좋아요^^)



맛있는 사골떡국 완성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