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장윤정표 등갈비 김치찜, 묵은지 등갈비찜

초망치 2022. 2. 21. 12:5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망치 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도장TV를 보고 장윤정님이 만드신 등갈비김치찜을 보고 너무 맛있어보여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평소 장윤정님 팬인데요~
귀여운 하영이를 보려다가 도장TV를 봤는데 장윤정님이 간단하게 뚝딱 요리를 하시더라구요^^


도장 TV에서 자주자주 장윤정님표 초간단 요리 소개해줬으면 좋겠어요♡


자, 이제 한번 장윤정님표 등갈비김치찜 만들어 볼까요?



<재료>
돼지등갈비, 묵은지, 양파, 대파, 통후추, 월계수잎, 된장, 다진마늘, 생수, 설탕, 맛술, 까나리액젓





<순서>
1. 돼지등갈비를 1시간정도 찬물에 담가 핏물을 빼주세요.



2. 전골냄비에 핏물을 뺀 돼지등갈비를 깔아주세요.



3. 양파1개, 대파1개를 를 큼직하게 잘라 넣어주세요.


대파는 냉동실에 어슷어슷 썬 대파 한줌 넣었어요.



4. 아래의 재료를 넣어주세요.
(통후추 1스푼, 월계수잎2개, 된장 1스푼반, 다진마늘 1스푼, 맛술2스푼, 설탕 1티스푼, 생수 재료가 잠길듯 자작하게 )


열심히 장윤정님을 따라 느 봤어요 ㅋㅋㅋㅋ양파 느!!! 대파 느!!!!



5. 묵은지를 반포기 덮어주세요.
뚜껑을 덮고, 1시간정도 보글보글 등갈비가 푹 익도록 끓여주세요~





6. 간을 보고 살짝 싱거우면 까나리액젓 1스푼 넣어 한소끔 끓여주면 맛있는 묵은지등갈비찜 완성입니다^^


비주얼 장난아니죠?? 김치가 많아서 다 먹을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요~ 정말 맛있게 다 먹었습니다^^





정말 간단하고 맛있어요👍👍👍
신랑도 맛있다며 이날 저희 냄비싹싹 흔적도 없이 먹었답니다^^
집들이 음식으로도 짱일 것 같네요~




장윤정님 얘기대로 등갈비 오로케~ 먹었어요ㅎㅎ




728x90
반응형